상세정보
팀장 감정 수업

팀장 감정 수업

저자
피터 브레그먼
출판사
청림출판
출판일
2020-05-19
등록일
2020-08-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전 세계 경제경영 구루 강력 추천 ★★★
★★★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선택한 최고의 아티클 ★★★
★★★ CNN, 〈포브스〉, 〈파이낸셜타임스〉 글로벌 언론이 주목한 작가 ★★★

“팀장의 감정 노동은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세계 최고의 조직관리 전문가가 알려주는
뛰어난 리더들이 가진 ‘감당하는 용기’의 기술

우리는 감정을 느끼는 것보다 피하는 것이 훨씬 더 쉬운 세상에 살고 있다. 타인의 감정을 수용하는 용기는 점점 더 보기 드물어지고, 그래서 더욱더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조직관리 전문가인 피터 브레그먼은 성공한 리더들의 비밀을 밝혀냈다. 중요한 건 무슨 말을 하고 무슨 행동을 해야 할지 아는 것이 아니다. 그 말을 하거나 그 행동을 하면서 겪을 불편과 위험, 불확실성을 기꺼이 받아들일 용기가 있느냐다. 모든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느낄 자세가 되어 있다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 이 책은 삶에서, 직장에서, 그리고 세상에서 힘 있고 용기 있게 행동할 수 있도록 당신을 완전히 바꾸어놓을 것이다!


“조직에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하수? 아니다
드러내야 비로소 조직이 성장한다!”

어떤 사람과 대화를 해야 하는데, 그 일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엄두가 안 나서 입도 못 뗀 적이 있는가? 아마 떠오르는 순간이 있을 것이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였나? 그 말을 꺼낼 기회가 없었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인가? 당신은 그 대화를 왜 못했는가?
겁이 났기 때문이다. 상대가 보일 수 있는 수만 가지 반응이 떠오르며, 어쩌면 당신 자신이 통제력을 잃고 후회할 말을 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아마도 느끼고 싶지 않은 온갖 감정을 느껴야 할 것이다. 바로 그것이 그 일을 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이유다.
불편한 감정을 피하려고만 들면 생산성이 떨어지고 조직의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부서별로 높게 쌓인 벽, 사내 정치, 부정적인 문화, 고객, 시장 등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온갖 장애물 가운데 팀원들의 최대 잠재력을 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단연 미숙한 ‘감정 용기’다. 불편한 대화를 나누지 않으면 불편한 감정을 느낄 필요가 없으니, 사람들은 그 일을 하지 않고 따라서 정체된다. 그러나 어떤 감정이든 기꺼이 느끼겠다고 마음먹으면, 목표를 향해 가는 데 막대한 견인력을 얻을 수 있다.


팀장과 팀원 사이 진정한 소통으로
성과를 높이는 4가지 기술

모두가 함께 목표를 이루는 데 전념하려면 강력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 있는 모습이 필요하다. 저자는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25년간 리더들을 도우면서 하나의 패턴을 발견했다. 훌륭한 팀장들이 중요한 일을 해내도록 팀원들을 결집하는 네 가지 필수 요소이다. 이 책의 네 개의 부가 각각 한 가지 필수 요소를 설명하는데, 각 부의 첫째 장은 해당 요소에서 자신의 힘을 충전하고 더욱 강화하는 방법을, 둘째 장은 그 힘을 세상에 발휘하는 법을 알려준다.

_하기 힘든 말을 꺼내고, 책임의식을 심어주고,
가장 중요한 일에 행동을 이끌어내는 법

1부- 자신감을 키운다
자신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은 자주 쓰지만, 실천은 말처럼 쉽지 않다. 1부는 그 점에서 도움을 줄 것이다. 혼란의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기반을 찾고 굳건히 서서 자신을 잃지 않고도 중요한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2부- 사람들과 유대를 맺는다
중요한 일을 진전시킬 수 있는 능력은 다른 사람들과 유대를 맺고, 그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그들의 행동에 동기를 부여하는 힘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2부에서는 구체적으로 뿌리 깊고 탄탄한 관계를 쌓는 방법을 알려주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람들이 자신을 믿길 바란다면 먼저 그들을 믿어야 한다.

3부- 목적에 전념한다
팀을 움직이려면 어떤 개인의 이해관계보다 앞서는 하나의 공유된 목표가 필요하다. 3부에서는 책임의식의 창출과 공동의 목적을 향한 행동을 이끌어내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다룬다. 주변 사람들의 에너지를 한데 모아 그들이 당신의 목적을 이해하고, 그에 동의하고, 끝까지 따르고, 열정적으로 기여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4부- 감정 용기를 기른다
자신감을 쌓고, 남들과 유대를 맺고, 더 크고 중요한 목적에 전념할 때마다 감정 용기가 자란다. 4부는 감정 용기를 그다음 수준까지 높이는 방법을 다룬다. 그동안 미뤄왔던 의사결정을 내리고,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진실을 말하고, 마음을 열 때 수반되는 위험을 감수하도록 도울 것이다. 이런 위험에 맞설수록 성과를 이뤄낼 가능성 또한 높아진다.


팀장이야말로 미움받을 용기가 필요하다!

‘어떤 일’을 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은 많지만, 이것은 ‘어떤 사람’이 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_제임스 M. 쿠제스, 산타클라라대학교 리비경영대학원장

이 책은 마셜 골드스미스, 세스 고딘, 로버트 치알디니, 다니엘 핑크 등 국내 인지도가 높은 베스트셀러 저자들을 포함한 많은 유명 사상가와 비즈니스 리더의 찬사를 받으며 소개되었다. 유능한 조직관리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써온 기사를 바탕으로 한 이 책은 매우 개인적이고 일상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어 부담 없이 읽히면서도, 감정 용기 근육을 단련하기에 충분한 내용을 담고 있다. 더불어 팀장이라면 조직 내에서 반드시 맞닥뜨리게 되는 여러 어려운 상황들에 맞춤한 현실적인 조언을 다정히 건넨다.
지금, 하기 힘든 대화를 나누고, 사람들에게 책임의식을 심어주고, 가장 중요한 일에 팀원들을 자발적으로 뛰어들게 만들 기술이 필요한가. 당신이 불편한 감정을 기꺼이 느끼겠다고 용기를 낼 때 조직은 진정한 소통을 이루고 비로소 혁신과 성장으로 나아갈 것이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