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약속
거대한 세상에 맞선 아버지의 진심!
『또 하나의 약속』은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극적인 진실을 담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또 하나의 약속》을 소설로 엮은 것이다. 대기업에 입사한 이후 18개월 만에 병에 걸려 고향집으로 돌아와 수원 병원에서 속초로 돌아오는 택시 뒷자리에서 떠나간 딸을 위해 거대한 세상과의 싸움을 벌이고 이를 통해 마음의 진정과 위안을 얻은 아버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단란한 가정을 꾸려가는 택시기사 상구는 딸 윤미가 대기업에 취직한 것이 자랑스러운 평범한 아버지이다. 넉넉하지 못한 형편 때문에 남들처럼 대학에 보내주지 못한 게 내내 미안한 그에게 윤미는 빨리 취직해서 아빠 차도 바꿔드리고 동생 공부까지 시키겠다며 밝게 웃는다. 그러나 윤미는 부푼 꿈을 안고 입사한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큰 병을 얻어 집으로 돌아오고 회사에서는 이 모든 책임은 개인에게 있다고 하며 외면한다. 결국 상구는 아무것도 모르고 떠난 자신의 딸 윤미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데…….
이상민 (소설)
저자 이상민 (소설). 작가에겐 쓰고 싶은 글과 써야 할 글이 두 가지 갈림길이 늘 있다. 그리고 때로는 그 두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것이 있는데 이 글이 그렇다.
김태윤 (각본)
저자 김태윤 (각본)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입학(1999)
단편 《수사반장 트위스트 김》 연출(2001)
단편 《그녀는 좀비》 연출(2002)
영상원 영화과 연출전공 졸업(2003)
장편 《잔혹한 출근》 연출 - 김수로, 이선균 주연(2006)
장편 《인사동 스캔들》 원안 시나리오(2009)
장편 《완전한 사랑》 시나리오 - 류승범, 이요원 주연, 방은진 연출(2011)
프롤로그
1. 내 이름은 한 윤미입니다
2. 끝날 때까지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3. 역전의 용사들
4. 싸움은 지금부터다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