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살리는 스트레스 응급 처방전
우리는 학교에서도 직장에서도 스트레스를 다루는 방법을 배워 본 적이 없다. 그래서인지 요즘 사람들은 지나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면서도 스트레스를 조절하거나 해소하는 적절한 관리방법을 알지 못한다. 그리고 방치된 스트레스는 질병으로 이어진다.
필자는 각 기업체 및 공공기관에서 스트레스 관리, 건강관리 등의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실제로 여러 강의현장에서 많은 분들이 음주, 흡연, 과식 등과 같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스트레스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잘 알고 있으면서 실제로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관리를 실천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다.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고 싶어서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저자 : 김은화
현)기업교육솔루션 대표기업교육솔루션 대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농협 고객행복센터 사내강사를 시작으로 현재는 한국스트레스교육협회 임원 및 기업교육 전문강사로서 여러 현장에서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행복은 바른 몸과 바른 마음에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생활체육지도사 보디빌딩, 감정노동관리사, 운동치료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고 ‘건강한 개인과 건강한 조직’을 위한 내용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스트레스관리, 감정관리, 근골격계 건강관리, 커뮤니케이션 등이다. 저서로는 「온 스트레스」가 있다.
Prologue
많은 질병 앞에는 ‘스트레스성’이 붙는다.
Chapter
1. 우리 몸은 스트레스에 적극적으로 반응한다
2. 두통편 : 오후만 되면 내 머리를 짓누르는 두통
3. 근골격계편 : 목과 어깨가 안 아픈 사람도 있나?
4. 가슴편 : 가슴이 꽉 막힌 것처럼 답답하고 두근거려
5. 면역편 : 요즘 따라 입안이 왜 이렇게 자주 헐지?
6. 소화편 :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해
7. 수면편 : 분명 피곤한데 잠들기 어려운 요즘
8. 무시할 신호인가, 고마운 신호인가
Epilogue
10년 뒤의 건강, 그것은 최종적으로 본인에게 달려있다.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