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1 - 주식이 뭐예요?
부자되기 원하는 청년을 위한 존리의 주식 투자 비결
주식이 뭔지도 모르던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작게나마 투자를 시작하고 금융 문맹을 탈출하는 움직임이 있는 것은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인 존리 덕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존리는 주식을 하는 사람 중 특히 젊은 청년들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이 책은 월가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펀드매니저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철학을 모국의 투자자들에게 전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는 존리가 기획한 청년들을 위한 만화 시리즈다.
청년들이 바로 서고 청년들이 제대로 투자하고 청년들이 부자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쓴 청년을 위한 주식 투자 비결을 담은 주식 만화다.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은 부자가 되는 방법, 경제 독립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어렵고 딱딱한 이론이 아니라 만화로 재미있고 쉽게 설명한다.
시리즈 중 1권 ?주식이 뭐예요??는 사교육비 때문에 부담스러워 하는 부모와 학원 가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존리의 특별 수업에 관한 이야기다. 존리가 어떻게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 주고 스스로 공부하게 하는지, 그리고 주식에 대해 알게 하는지의 이야기가 재미있게 펼쳐진다.
저자 : 존리
펀드매니저 출신으로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1991년에 세계 최초의 자산 운용회사인 스커더 스티븐스 앤드 클락Scudder Stevens & Clark에 합류하여 “코리아펀드”를 운용하며 펀드매니저로 큰 명성을 쌓았다. 1991년부터 2005년까지 15년간 코리아펀드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펀드 규모를 10배인 15억 달러로 성장시키고 KOSPI 대비 연평균 10%의 초과수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하였다.
월가의 중심에서 오랫동안 펀드매니저로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철학을 모국의 투자자들에게 전하는 것을 소명으로 삼고 있다. 저서에는 『왜 주식인가?』, 『엄마, 주식 사주세요』,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등이 있다.
저자 : 주성윤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후 만화에 입문하여 각종 주간지와 월간지, 신문에 〈바이오캅 윙고〉, 〈멸종 동물기 시튼 3세〉를 포함한 다수의 작품을 연재했다. 학습 만화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WHY? 동물 의학》, 《용선생 만화 한국사》 시리즈, 《한국사 한바퀴》, 《job?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 거야!》, 《job? 나는 블록체인 전문가가 될 거야!》, 《job? 나는 제약 바이오 회사에서 일할 거야!》 등이 있다.
1장 뜻밖의 선생님
존리의 말말말
2장 유별난 선생님
가르침을 실천하는 아이들
3장 잠든 돈 깨우기
주식 수익률
4장 현명한 주인
주식 vs 채권 vs 펀드
5장 새로운 출발
주식 투자 대가들의 명언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